반응형

많은 산모님들께서 춭산장려금 혜택을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년 10월부터 산모들에게 출산장려금으로

'250만원을 지급하고자 하는 내용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에서 합의를 하였다고 합니다 



아직 확정 난 것이 아니고

국회 예산 결산 특별 위원회의 

심사가 남았기 때문에 정말 출산장려금으로

250만원이 지급이 될지는 불분명해요


좋은 제도인만큼 출산장려금 250만원

도 지급되고 자녀를 출산하는 

가정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책들이

나왔음 하는 바램입니다




혹시, 각 지역의 출산장려금이나 

양육수당, 아동수당 등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사이트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312

참고하셔서 확인하시면 금방

내가 사는 지역의 춭산축하금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저희동네는 둘째를 나으면 

100만원, 국가지원금 1,740만원(양육수당+아동수당)

최대합산 1940만원이네요

상세금액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고 좋네요


동네마다 금액이 많이 차이가 나요 ㅠㅠ

잘 알아보고 챙길 수 있는 것은

빠짐없이 챙여야겠네요 


2019년에는 출산장려금이

좀 더 오르고 더 살기좋은 

대한민국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주변에 아이를 많이 낳지 않아서

출산을 축하할 일이 많이

줄긴 했어요   내가 애기 낳을 때

이런 출산장려금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ㅎㅎ 그나마 지금이라도 

있으니 다행이에요 

임신 축하드립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