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돈에 쫒기며 과도한 압박감에 시달리며 살다보면 굉장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사는 즐거움 또한 잃어버리게 됩니다.  내가 한 일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지고 넘어가야 하는 일 중에 한 가지가 바로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논리이지만 지키기까지가 너무 힘이들죠. 그런데 빚의 규모가 크고 도저히 이래서는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시점이 있어요. 그 때에는 빠르게 다른 방법을 찾아서 해결을 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오늘 개인회생이라는 제도와 개인회생 장단점에 대해서 느끼는대로 써 보려고 합니다.  개인회생이라는 제도를 들어보긴 했는데 혹시나 단점이 많은 것은 아닌지 불이익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요.

현재 받는 월급이 얼마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적게는 150만원~ 많게는 500만원 정도 , 혹은 그 이상 버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가만 생각해 보면 매달 몇 백만원 버는 돈으로 생활하고 빚을 갚다보면 꾸준하게 빚이 더 늘어나게 되거나 완납까지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개인회생제도를 아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새 삶을 되찾기 위해서 이 제도를 통해서 회생을 하려 하는 것이지요.   이자가 탕감되고 지금껏 받은 추심이나 독촉에서 홀가분하게 벗어나실 수가 있거든요.  개인회생 신청하시면 대략적으로 일주일정도면 이런 추심이나 독촉은 안받게 됩니다.  



점점 늘어나는 채무를 여기서 멈추는 것이 가능해지는 것이지요.  국가에서 정해놓은 최저생계비가 있는데요 그 최저생계비를 빼고 나머지부분만 꾸준하게 3년 또는 5년간 갚으시면 되므로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은 제도에요.  글쎄 단점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단지 개인회생으로 변제금을 매달 납부하는 5년 정도는 금전적으로 많이 아껴야 하실거예요. 최저생계비로 살아야 하기 때문이죠.  이 부분이 개인회생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남은 빚을 탕감받을 수 있다면 이정도 고생은 별거 아니에요.  셀수없이 늘어나는 채무로 고통을 받고 감당하지 못할만큼 불어나는 빚 때문에 온가족이 힘든 것보다 훨씬 낫거든요. 희망도 보이기 시작하고, 긍정적인 방향을 찾을 수가 있기 때문이죠

개인회생은 연체자가 아니어도 과도한 채무로 고통받는다면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채무가 재산보다 많아야 해요.  그리고 소득이 인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직업은 필수조건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마음을 다치게하고 남은 인생을 불행하게 만듭니다. 지금 힘드시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나도 뭔가 할 수 있고 새롭게 시작해 볼 수 있다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완전히 바뀐 삶이 될 수 있거든요.   

저는 얼마전 제가 가장 사랑하는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잘해주지 못했던 것만 자꾸 생각이 나더라구요 ㅠㅠ  얼굴이 아른거려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어요. 지난 10년동안 늘 함께 했었는데..  사람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죽음이라는 것을 실제로 보고나니 참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사는것 진짜 별거 아닌데..   누구나 죽고 언젠가는 다 헤어지는데 왜그렇게 서로에게 상처만 주고 더 많이 가지려하고 더 많이 채우려했는지 ..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소박하게 살면서 불필요한 것은 다 버리고 정리를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니 마음이 한결 후련해지더라구요 ..

개인회생제도는 누군가에겐 큰 힘이 되고 종지부를 찍을 수 있고, 새로운 도약이 될 수가 있거든요.  그러나 시간이 걸리더라도 본인의 힘으로 빚을 다 갚겠다는 의지가 있고 그럴만한 여건이 된다면 절약해가면서 채무를 갚아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정말 힘에 버거운 분들에게는 이 제도로 대안을 찾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