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카드 발급조건 : 직장인 주부 프리랜서 대학생 간단 정리!

신용카드는 없는 것보다는 한 두개 정도 알차게 쓰면서 신용관리를 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한 장도 없을 경우에는 나중에 급하게 대출을 받아야 할 때에 오히려 대출이 되지 않을 수가 있어요.

 

신용카드 1년 이상만 연체없이 사용해도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이 가능하거든요.  오늘은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이구요 카드사마다 개개인마다 발급조건에는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해두시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청가능 확인 

▶신용카드 발급받기 위한 조건

1)만19세 이상이며 신용등급은 1-6등급 이내

2)직장인일경우 유선으로 재직전화 확인

3)사대보험가입 및 급여 3개월 수령.

4)본인명의 주택 소유

5)사업자등록증소지자

6)통장잔고 500만원정도 이상 6개월 유지

7)보험료 월10만원 이상 납입

8)남편 급여기준으로 주부신청

9)본인명의 자가용있는 경우

 

 

대략적으로 이와같은 조건이 된다면 직장인,주부,프리랜서 신용카드 발급이 되구요. 대학생이라도 등급이 1-6등급 이내에 들고 위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신용카드 발급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편의점을 이용한다면 KB 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를 추천드리구요 자주 쇼핑을 한다면 KB국민 청춘대로 카드를 추천합니다. 영화보는 것이 취미라면 씨티클리어 카드, 1인가구 및 주부에게는 통신비할인, 3대쇼핑몰 할인 등이 가능한 신한Mr.Life카드 등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모바일전용 신용카드로 발급받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어요. 저도 모바일로 신용카드 발급을 받았는데 엄청 빠르고 편리하더라구요. 실물카드는 며칠 후에 배송이 되지만, 모바일 카드는 발급되는 즉시 사용이 가능해요. 당일 발급되는 경우가 많아서 급하게 써야 할 때 활용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