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지인의 차량을 직접거래로 셀프등록을 해봤습니다
매매상에 넘기려니 너무 손해가 크고 제값받기 힘들었는데 조금 더 보태 제가 사기로 했네요

먼저 준비해야될 서류는 매매계약서 자동차이전등록신청서 차량등록증 보험가입증명서 수입인지(3000원) 마지막으로 매도인이 같이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지 않는 관계로 매도인의 매도용인감이 필요합니다

매매계약서상에 매도인의 서명과 도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같이 동행할 경우는 사인만으로도 인정이 되지만 매수인만 갈 경우 매도인도장은 필수입니다
물론 사업소에서 막도장 5000원에 파서 찍어도 되긴합니다다만...

오전에 9시 문열자마자 들어가서 신청하니 사람도 별로 없고 한가하네요
이전비용은 수입인지비용 3000원과 등록비1000원 총4000원 들었습니다
일반차량이었다면 백만원 넘게 나왔을텐데 ㅎㅎ
하이브리드라서 취등록세 공채비용 면제 받으니 뿌듯하네요 ㅎㅎ

인터넷으로 차량등록이전도 가능한데 하이브리드 즉 취등록세 감면차량은 직접 등록사업소로 방문 하셔야합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신청하다 안되서 다시 직접 방문했답니다
차량셀프등록 그리 어렵지 않아요 ~






반응형

+ Recent posts